기사상세페이지

부여군, 부여비전 2040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3.05.02 07: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여군의 미래비전 제시와 실현을 위한 일관성 있는 지침서 마련에 첫삽

    사본 -1. 부여비전 2040 착수보고회 (2).jpg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난 1일 부여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2040 부여군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2040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의 필요성은 20172030 부여군 비전계획수립 이후 부여군의 다양한 환경 변화에서 대두됐다. 용역은 한국산업개발연구원이 수행하고 있다.

     

    군은 국내 최대 스마트팜 보유 농촌협약 장암~석성 금강대교 건설 부여 일반산업단지 승인 유기농복합단지 조성사업 소부리 커뮤니티케어센터 건립 백마강테마파크 조성 등 지난 5년간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국내·외 트렌드 변화에 맞춰 부여군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실현하기 위한 일관성 있는 지침서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발표를 맡은 한국산업개발연구원의 이재우 본부장은 "부여군은 성과에 비해 객관적 지표가 다소 아쉬운 수준이라며 부여군의 지속가능성이 위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12년 연속 국가브랜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한 굿뜨래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 조합지수 도내 1다산목민상 대통령상 수상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최고 등급 달성 등 부여군의 경제, 관광, 행정거버넌스의 우수한 잠재력을 활용해 객관적 평가지수 목표를 설정한다는 계획이다.

     

    박정현 군수는 "앞으로 2040년까지 군민을 위한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객관적 지표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