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임천중, 마을과 동문이 함께하는 꿈 이룸 프로젝트 운영

기사입력 2020.11.04 16: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멘토(동문)-멘티(학생) 결연식 및 진로 특강 가져-

    3. a임천중-보도자료 사진(멘토-멘티 결연식).jpg

     임천중학교(교장 김영배)는 지난 10. 30.()에 동문과 함께하는 꿈 이룸 프로젝트인 멘토-멘티 결연과 동문 선배의 진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행사는 식전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임천중학교 졸업생으로 구성된 임성회 서문수 회장과 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멘토-멘티 결연은 2학년 5명의 멘티와 선배 5명의 멘토로 이루어졌다.

     

     이어 진행된 꿈 이룸 진로 특강은 32회 졸업생 권옥숙 선배의 내 인생의 디자이너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자신의 유년 시절 어려움과 도전기 등 본인의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며 후배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고 좋아하고 잘하는 일에 집중하라는 내용의 강의에 큰 박수를 받았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멘토-멘티 결연 사업은 멘토가 된 동문이 2학년 멘티 학생에게 진로 탐색을 통해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지원을 해주는 활동으로 모두 85명의 학생이 결연하여 학부모와 지역 마을 어르신들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영배 교장은학생 수 감소로 다소 위축되어 가는 학교에 동문 선배들의 열정적인 관심과 학생별 맞춤식 지원을 해줌으로써 재학생에게 자긍심과 자부심을 느끼고 꿈에 도전하며 학교 생활하는데 큰 활력을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